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수원특례시 팀장급 공무원 참여, ‘2024 핵심리더 양성과정’ 입학식

  • 2024-01-23
  • 1701


수원특례시 중견 공무원들을 위한 교육 과정인 ‘2024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입학식이 열렸다. 수원특례시 공무원 33명이 참여하며,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서 앞으로 11개월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지난 22일 오전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이번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공무원 33명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최기주 총장을 비롯해 김흥식 원장과 공공정책대학원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위탁받아 교육 전반을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수원특례시 팀장급 공무원들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약 11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교육 프로그램은 ▶핵심 역량 ▶리더십 ▶직무 전문 ▶정책연구 ▶자기개발 ▶참여 교육 등 6개 분야에서 이루어지며 정규 교과 강의와 특강, 현장 방문, 정책 연구 과제 수행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은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의 2023~2024년 위탁교육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에도 3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대를 이끌어갈 리더에게는 소통 역량이 중요하다”며 “동료 직원들에게 신뢰를 주고, 소명 의식을 가질 수 있는 공직자가 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기주 아주대 총장은 입학 축사를 통해 “아주대는 교육생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시대적 흐름과 변화에 걸맞은 리더십을 함양해 수원특례시의 변화에 일조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교육 기간 동안 여러 분야를 접하고,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며 “한층 성장하고 발전할 여러분의 1년 후를 위해, 성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교육생 대표와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

최기주 아주대 총장의 입학 축사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인사말